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눈두덩이 지방많은 꼬막눈의 눈썹밑거상술 후기2

정보&리뷰/뷰티

by *☆* 2020. 3. 21. 15:23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눈썹밑거상술후기를 들려드리려합니다ㅎㅎ

혹시 이전글 안보셨다면 아래로 들어가서 먼저 봐주세요😊😊


2020/03/19 - [정보&리뷰/뷰티] - 눈두덩이 지방많은 꼬막눈쌍수 후기1(병원찾기,상담)








1. 쌍수가 아닌 눈썹거상술을 선택한 이유


앞선 포스팅에서 얘기했듯이 저는 눈두덩이 지방이 너무많아 가는 병원마다 쌍커풀이 그닥 어울리는 눈이 아니다, 두툼한 느낌의 쌍커풀이 될것이라는 말을 들어서..흑흑 눈썹밑거상술을 선택했습니다.

학창시절때부터 쌍수를 항상 마음에 품고 다닌 저로써는 쌍수를 할 수 없다는 사실에 너무 낙담하였지만 그래도 무리하게 제 눈에 쌍수를 해서 안어울리는 눈이 되느니 차라리 눈썹밑거상술로 자연스러운 눈을 택하는게 나을 것 같았습니다.


원장님께서 눈썹밑거상술을 한 후 6개월뒤에 쌍수를 할 수 있다고, 그때되면 눈의 살들이 없어졌기때문에 그때 쌍수하면 지금 쌍수하는 것보다 훨 다른 느낌이 들거라고 하시니, 저에게 선택권은 이 수술뿐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하게됐습니다.




2. 눈썹밑거상술이란?


저는 의사가 아니기에 정확히는 알지 못하지만 제가 알고 있는 선 상에서만 얘기해드리자면, 

눈썹거상술이란게 눈썹위를 째서 수술하는방법과 눈썹아래를 째서 수술하는 방법이있는데 

요즘에는 눈썹위로 수술하는 방법은 잘 안 하는거 같더라고요(저도 확실히는 몰라요!)

그래서 보통 눈썹밑으로 절개를 해서 늘어진 살들과 지방을 제거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수술하는 연령대는 보통 어머니나 할머니들이 많이 하시는 걸로 알고있는데 저같은 눈케이스를 가진 젊은사람들도 많이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눈지방많은 사람들은 무조건 이 수술을 하고 나중에 쌍수하면되는데 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고 다른 성형외과들에서 이수술을하라고 얘기를 안하냐고 생각할 수 있는데(제가 그랬습니다ㅋㅋ) 제가 생각하기로는 아마 흉터때문인거 같습니다.


흉터가 2개월부터 1년사이에 서서히 사라지므로 꽤 오래 흉이 보이고, 또 혹시라도 흉터가 사라지지 않으면 어떡하지란 걱정때문에 그런거 같습니다.

병원에서도 흉터때문에 남자보단 여자에게 조금 더 유리한? 수술이라고 그러더라고요. 앞머리내리고 화장으로 커버하면 안보인다고..ㅋㅋ




3.수술과정


저는 수면마취로 했고 한시간 반정도인가?(지금 기억이가물가물해서 정확하진 않습니다)걸린 것 같습니다. 

마취같은건 치과에서 말고는 한번도 안해봐서 넘 무서웠는데ㅋㅋ 생각보단 괜찮았어요.

처음 마취할때 우주속에서 롤러코스터타는 기분이랄까..

그런데 저는 수면마취라해서 푹 자고 일어나면 수술이 끝나있는 건 줄 알았는데 자는게 아니더라고요..? 

수술하는 동안 원장님이 계속 말을 거셔서 대답하고 그랬습니다..네..  




4.수술후


부기

전 눈 수술하면 눈만 붓는 줄 알았는데 콧대부분이 엄청 팽팽 붓더라고요. 

병원에서는 10일정도면 붓기가 거의 빠질거라고 했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2주정도 큰부기가 빠지고 1~2달정도 동안 잔부기가 빠지는 것 같았습니다. 

병원에는 실밥빼러 한번(한 5일정도?후에 뺀것 같습니다), 경과보러 2번정도 간 것같네요.


눈도 눈이지만 콧대랑 눈 앞머리쪽이 팽팽하게 부으면서 애교살 밑부분에 둥그렇게 주름이 잡히더니 눈밑에 지방있는 분들처럼 불룩하게 보여가지고 너무 깜짝놀라서 혹시 수술이 잘못된거 아닌가, 왜 눈위에 수술을 했는데 눈밑에 이러는 건지 별의별생각은 다했는데요, 병원에서 부기때문에 그런거라고 걱정하지 말하고 그러더라고요.


엄청 걱정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부기가 빠지니까 없어지더라고요ㅋㅋㅋ 

혹시 저 같은 경우가 일어나 걱정하시는 분 계실까봐 말씀드려요!



흉터

수술후 한 2~3주정도에 흉터약을 바르라고 하는데 흉터약을 바르나 안바르나 결과에 차이는 없다고 그러더라고요. 

그리고 혹시 흉터약바르면 따갑고 가려운분들이 가끔있어서 그러면 바르지 말라고 그러셨는데 그게 저더라고요..ㅋㅋㅋ 넘 따가워서 며칠바르다가 그만뒀습니다.


지금은 한 4개월정도 됐는데 흉터가 아직까지는 좀 보입니다. 그렇다고 제 기준에서는 그닥 일상생활을 못할 정도로 신경쓰인다거나 불편하거나 그런 건 없습니다. 

수술하자마자 붉은흉터그대로 가리지도 않고 여기저기 다녔는데도 눈썹밑이 왜 그렇냐라고 물어본 사람은 없었네요. (그들 나름대로 배려였을지도 모르겠지만요..ㅋㅋ) 뭐 언젠가는 사라지겠지 하고있습니다.



만족도

예전눈이 축쳐져서 정상적인 눈처럼 둥그런 눈이 아니고 꺾인 눈처럼 보였다면 이젠 일반 무쌍처럼 둥그렇게 정상적인 눈이됐답니다.

눈두덩이의 살도 일반정상적인 사람들의 눈처럼 적절히 두께감있는 눈이랄까요 확실히 예전눈보다는 두툼한 느낌이 많이 사라져서 넘 만족중이랍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