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이블리 반품,환불하는 방법(feat.상품불량이 왔다ㅠㅠ)

정보&리뷰/뷰티

by *☆* 2020. 7. 2. 19:45

본문

에이블리 반품,교환하기에 앞서, 반품을 하게된 경위와 제 푸념..



오랜만에 옷을 사려고 인터넷 쇼핑몰을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마음에 드는 옷 발견해서 사려는데 개인쇼핑몰이라 5만원이상사야 무료배송이 된다는 거예요

만원 이만원짜리는 확확 잘 사면서 2500원은 항상 왜 이렇게 아까운지..ㅎㅎ

요즘 무료배송해주는 앱들이 많으니까 혹시 에이블리에 내가 사고 싶은 쇼핑몰 옷이 있나 하고 봤더니 

팔고 있어서 오예~외치고ㅋㅋ 바로 주문!



에이블리가 배송이 느리다고 불평하는 글들을 많이 봤던 터라 좀 걱정했었는데 주문 바로 다음날 옷이 배송돼서 깜짝 놀랐어요..ㅋㅋ

빨리 배송온 거는 참 칭찬해주고 싶은데...




옷이 불량이 왔.....  하..... 




키가 작아서 스파브랜드에서 바지를 사면 맨날 수선해 입어야 해서 넘 귀찮아서 키작녀 바지를 주문했는데

허리도 너무 잘 맞고 기장도 너무 좋은데...한쪽다리가 일자가 아닌 쭈굴쭈굴하게 만들어진거에요ㅠㅠ흑흑


인터넷에서 산 물건을 교환하거나 반품하는 건 처음이라 문의글 남기고 쇼핑몰 전화도 하고 다른 에이블리 반품 후기글도 보고 별 짓을 다했네요..






넘 힘든 1주일이었수다....ㅠㅠ





저 같이 처음 옷 환불,교환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제글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에이블리 반품,환불,교환은 7일 이내까지니까 기간 넘지 않게 조심하셔요)




1.




먼저 마이페이지에 들어가 주세요

주문내역을 눌러줍니다




2.



주문내역에 들어온 후 빨간색 동그라미 친 부분을 눌러주세요






3.



그럼 주문상세 페이지가 뜨는데요

교환이나 반품하고 싶은 상품의 교환문의를 눌러줍니다





4.


교환문의를 누르면 카톡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교환이나 반품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 물어보면 쇼핑몰 측에서 답을 해줍니다



이젠 쇼핑몰 측에서 하라는 방식대로 하시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상품불량으로 교환을 하고 싶다는 글을 적었더니 쇼핑몰에서 반품접수란에 상품불량으로 글을 적고 쇼핑몰에 전화를 주면 택배기사님을 집으로 보내 줄테니 본인들이 옷을 다시 받아서 검수후, 불량이면 무상반품(택배비 안내도 되는 것)이나 교환을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아래 사진과 같이, 반품접수란에 글을 적고 쇼핑몰에 전화를 했습니다







한 2일 정도 지나니까 택배 기사님한테 문자가 오더라고요

택배 다시 수거해 갈거니까 집앞에 물건을 놓아달라고요



원래 포장해서 온 봉지에 다시 그대로 포장해서 집앞에 놔뒀더니 택배기사님이 가져가시고 2일정도 후에 

쇼핑몰에서 연락이 오더라고요


(송장?은 택배기사님이 다시 떼온걸로 새로 붙이기 때문에 그냥 포장한 택배만 밖에 두시면 됩니다)(택배비는 착불이기 때문에 쇼핑몰측에서 돈을 냅니다. 나중에 쇼핑몰에서 돈을 입금해 달라 하면 그때 입금하시면 됩니다) 





상품불량은 아닌데 고객님이 왜 불량이라 생각하고 교환하려는지 알겠다며, 

무상반품을 해줄 수 있다며 무상반품할건지 교환하실건지 선택하라는데

교환으로 새 옷이 나가도 처음 제가 받았던 거와 똑같이 불량같은 옷이 배달될수 있다며(뭔 개소린지....)

그러길래 그냥 무상반품하기로 결정했슴다ㅠㅠ

돈은 3일정도 있으니 통장에 들어오더라고요



1주일동안 이짓거리하느라 너무 힘들었네요ㅠㅠ

앞으로 옷은 오프라인에서 사야하나..

에이블리 첫 구매가 실망스러워서 당분간은 에이블리에서 옷은 안 살거 같네요..ㅋㅋㅋ



지금까지 에이블리 반품,환불,교환하는 방법이었습니다..ㅎㅎ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2020/10/25 - [정보&리뷰/뷰티] - 브랜디 에이블리 쇼핑몰 배송기간 비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